본문 바로가기
  • 밥 하루하루
요기저기 식당들/서울

[을지로] 을지면옥(평양냉면)

by BobBob 2021. 5. 10.
728x90
반응형

 

 

점심으로 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그것도 평양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1-2년 전에 한번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러 갔습니다. 을지면옥 평양냉면은 평양냉면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고 들어서 좀 걱정은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기대도 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맛일까?

 

수육도 시켜먹고 싶었지만 그냥 평양냉면(12,000원)만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함께 가신 분도 사리도 주문해서 나눠 먹었습니다.


메뉴판

냉면 가격은 12,000원입니다. 비빔냉면도 파는데 평양냉면 식당에 갔을 때 한 번도 안 먹어봤습니다. 다음에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함흥냉면 집에서는 물냉면을~ 

 

 

면수

은은하면서도 약간 고소하면서도 그런 면수였던 걸로 기억납니다. 냉면 먹기 전에 꿀꺽꿀꺽 먹었습니다.

 

 

냉면 중간중간 먹기 아주 좋았습니다. 단무지 같은 존재! 치킨무 같은 존재! 쌈장 같은 존재!

 

 

평양냉면(12,000원)

평양냉면은 바로 나왔습니다.

첫 느낌은 무지 밍밍하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반 냉면 하고는 참.. 다르게 생겼습니다. 

 

 

음.. 국물 맛은 은은하게 육향이 났습니다. 일반 냉면에 비해 평양냉면은 깔끔하면서 담백한 편이었습니다. 좀 자주 먹다 보면 중독이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

 

 

평양냉면 클리어했습니다. 을지면옥에서 먹기 전에 다른 몇 곳에서 평양냉면을 먹었는데 뭐 나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번 을지면옥의 평양냉면은 타 평양냉면 식당에 비해 은은하면서 담백한 육향이 났지만, 밍밍함이.. 쉽지 않았습니다. 몇 번은 더 먹어봐야 을지면옥의 진정한 맛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일단 평양냉면 난이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다른 곳에서 평양냉면 레벨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오시기 바랍니다.

 

함께 간 친구가 중국에서 조선 냉면을 먹었다고 해서 평양냉면도 비슷할 줄 알고 왔는데.. 전혀 달랐다고 합니다.


총평(정말 주관적)

좋은 점:

1) 일반 냉면에서는 맛볼 수 없는 고기의 은은향이 나는 육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먹어봤던 평양냉면 중에서는 은은한 육향이 나는 평양냉면이었습니다. 

 

아쉬운 점:

1) 처음 평양냉면을 접하는 사람은 먹기 힘들다 생각합니다. 식초, 겨자 등을 넣어서 평소에 먹던 냉면 육수 맛이 아닙니다. 도전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2) 냉면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